도봉장애인종합복지센터

Menu

복지관 일정/행사
- 이용안내 - 복지관 일정/행사

재활지료
작성자 : 배성미
작성일 : 2017.11.07 / 조회수 : 4108

9월에 재활치료실을 구경했어요

예전에 제가치료할때 기기들이 조용히 모셔져 있더라구요

치료대기자인 입장에서는 답답한 마음이 들였습니다

치료사선생님이 부족해서 비싼운동기기들이 쉬고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치료대기자가 많으니 하염없이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는 상담선생님의 말씀에 낙담하게 되였어요


장애인들 재활치료가 중요하듯 재활치료선생님 증원은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원활한 재활치료실 이용을 바라는 것은 물론 한 분의 치료선생님은 턱없이 부족하죠

여러사정이 있으리라 짐직하지만 조속히 시행되기를 건의합니다

  • 고석호
    안녕하십니까. 재활지원팀 담당자 고석호입니다. 먼저 치료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현재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은 분야별(물리,작업,언어) 치료사 선생님들이 4명 근무하고 있습니다.
    10월 추석 이후부터 치료가 시작되고 있는데 이용인 및 이용예정이신 분들의 재활치료서비스 욕구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영역별 담당치료사 선생님들은 최대한 타임으로 최선의 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있지만 여력이 부족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현재 보안점으로 선생님과 1:1로 하는 물리치료 외 별도로 기구이용이 1일4-5(명)회 동시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공익근무요원배치) 또한 매주 금요일 대기자 및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분야 치료사가 집단재활프로그램을 금주부터 준비, 시행예정입니다. 개별치료서비스 만족에 상응하지는 못하지만 이용인분들과 보호자분들의 관심과 조언을 토대로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열린 관심의 건의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10
  • 배성근
    나는 사지마비 심한지체장애인입니다.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센타를 이용하던 중 불합리한 이유로 강제로(일방적인) 이용정지(계약해지)되었습니다.
    이유는 2019년 6월 5일 활동지원센타를 이용 중 김수연활동지원팀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배성근이용자님 활동지원사 이ㅇㅇ, 박ㅇㅇ선생님이 이용자님께 폭언과 성적수치심을 느꼈다는 진정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저희복지관은 배성근님께 케어인력을 보내지 않겠습니다.
    또, 복지관 이용을 중지하겠습니다."라고 말했고
    나는 "이ㅇㅇ, 박ㅇㅇ활동짙워사가 나에게 폭언과 성적수치심을 느꼈다고 하였는데 어떤 내용으로 그렇게 느꼈는지 알려주세요. 그래야 변명이라도 할것아닙니까?"라고 말하니
    김수현팀장은 "그건 알려줄 수 없습니다.."라고 하여
    나는 "내용을 알아야 변명이라도 할것 아닙니까? 부당합니다. 한쪽 말만 듣고 나에겐 물어보지도 않고 편애해서 일방적으로 행정처리를 하면 어떻게 합니까? 나는 그런 사실이 없고 왜! 그렇게 진정을 했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니
    김수현팀장은 "배성근선생님 말은 들을 필요 없고, 이분들 말고 여러사람이 진정읋 했습니다."
    나는 "여러사람 누가 진정을 했습니까?"라고 물었고
    김수현팀장은 "그건 알려줄 수 없습니다."라는 말뿐 밝히지 못하였습니다.
    이ㅇㅇ, 박ㅇㅇ외 여러사람이라는 말은 거짓입니다.
    복지관 활동지원팀은 내가 2018년 2월 도봉구에 전입와서 복지관 활동지원팀과 이용계야을 해서 2019년 6월까지 이용하였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ㄹ동안 박ㅇㅇ활동지원사 외에는 한명도 나에게 활동지원사릃 매칭시킨적도 없으면서 여러사람이 같은 내용으로 진정을 했다는 것은 거짓입니다.


    현제 나는 복지관 활동지원팀 김수현팀장에게 여러차례에 걸처 이용한다는 욕구를 말하였지만 위 내용의 이유로 번번히 거절당하고 이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팀장이라는 관리자의 위치에서 개인적인 감정으로 권력을 남용하는 것이 올은것입니까?



    경수4,5번 신경을 다처서 사지마비 장애인이 무얼 느낄 수 있다고 이렇게 사실 유무도 제데로 확인치 않고 성범죄자로 만드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정말 죽고 싶습니다.​

    복지관은 반드시 사실 유, 무를 밝혀 엄중히 처리해야 할것입니다..​​ 2019.07.29
  
Top